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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베이크 노이즈 제거 방법

블렌더 베이크 노이즈 제거 방법

Viewport > Render > Noise Threshold 값이 시간과 메모리에 영향을 미침

처음 세팅값이 0.001인데 이렇게 하면 베이크가 하루가 걸릴 수 있다.

0.02정도 하면 적당하다.

렌더링 설정을 사용하여 어떻게 노이즈 제거하나요?

렌더링 설정을 사용하여 노이즈를 제거하려면:

  • 렌더 속성 > 샘플링 > 렌더에서 Denoise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활성화합니다.
  • Nvidia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빠른 소음 제거를 위해 소음 제거 장치를 Optix로 설정하세요.
  • 최고의 품질의 노이즈 제거를 위해서는 OpenImageDenoise를 사용하세요.
  • https://www.openimagedenoise.org/documentation.html

Intel Open Image Denoise 인텔 오픈이미지 디노이즈

 

Intel® Open Image Denoise

Documentation The following documentation of Intel Open Image Denoise can also be found as a pdf document. Open Image Denoise API Open Image Denoise provides a C99 API (also compatible with C++) and a C++11 wrapper API as well. For simplicity, this documen

www.openimagedenoise.org

렌더 설정 노이즈 제거를 활성화하더라도 노이즈 제거 데이터 패스를 활성화하여 노이즈가 있는 패스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 액세스하려면 뷰 레이어 속성 > 패스 > 데이터로 이동하여 데이터 노이즈 제거를 활성화합니다. 이제 합성 작업 공간으로 이동하여 사용 노드를 활성화하면 렌더 레이어 노드에서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설정 노이즈 제거기의 한 가지 문제는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를 더 좋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뷰 레이어 속성에서 노이즈 제거기 데이터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노이즈가 제거된 이미지가 노이즈가 있는 이미지를 덮어씁니다.

OpenImageDenoise와 Optix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Optix는 잡음 제거를 위한 GPU 기반 솔루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잡음 제거기는 더 빠르지만 더 흐릿한 결과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OpenImageDenoise는 CPU 기반 노이즈 제거기이며 일반적으로 속도가 느릴수록 약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과 의견에 따라 다릅니다.

Optix는 고주파 세부 사항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으며, 시끄럽지 않더라도 미세한 세부 사항을 많이 흐리게 합니다. 이에 대한 예는 시끄러운 이미지에서 나무결을 여전히 식별할 수 있지만 Optix 노이즈 제거 후에는 얼룩져 보이는 나무 질감입니다.

그러나 Optix에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간적 노이즈 제거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시간적 노이즈 제거는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하는 경우이며, 노이즈 제거 장치는 프레임을 서로 일치시키기 위해 이전 프레임과 미래 프레임을 고려합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노이즈 제거 장치는 애니메이션을 깜박이게 만들고 노이즈 제거 적용 방식을 변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매우 눈에 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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