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렌더3D/튜토리얼 메뉴

Rigid body , Soft body, Clothes의 차이점과 용

Rigid body , Soft body, Clothes의  차이점과 용도

 

 

  1. Rigid Body (강체): 강체 시뮬레이션은 외부 힘에 영향을 받아 형태가 변하지 않는 물체를 모델링합니다. 강체는 건물, 차량 또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서의 강체 객체와 같이 고정된 형태를 가진 단단한 물체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강체 시뮬레이션은 연산적으로 효율적이며 충돌, 회전, 이동과 같은 상호작용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2. Soft Body (연체): 연체 시뮬레이션은 힘이 가해지면 형태가 변하거나 변형되는 물체를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체는 천, 고무, 육체와 같이 유연하고 변형 가능한 물질을 나타냅니다. 연체 시뮬레이션은 현실적인 변형, 늘이기, 굽히기 및 기타 물리적인 행동을 시뮬레이션하기에 유용합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 또는 유연성이나 부드러움을 현실적으로 나타내야 하는 가상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3. Clothes (의류): 의류 시뮬레이션은 특정 유형의 연체 시뮬레이션으로, 직물과 텍스타일의 특성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의류 시뮬레이션은 옷, 커튼, 깃발, 혹은 배너와 같은 재료의 행동을 모델링합니다. 중력, 바람 및 다른 물체와의 충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합니다. 의류 시뮬레이션은 접힘, 늘어짐, 드리움, 찢김과 같은 현실적인 효과를 재현하여 애니메이션, 게임 및 가상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강체 시뮬레이션은 단단하고
형태가 변하지 않는 물체에 적합하며,
연체 시뮬레이션은 형태가 변하거나 변형 가능한 물체에 사용되며,
의류 시뮬레이션은 특정한 형태의 연체 시뮬레이션으로
의류와 텍스타일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뮬레이션 유형의 선택은 시뮬레이션하는 객체의 원하는 행동과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어떨때 사용해야 하는지 잘 모를때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