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그림자 렌더링 3.5v
Eevee에서는 안되고 Cycle만 되네요.
1. 오브젝트가 불투명한 경우
바닥면에 Plane에 Object Properties에 Visiblity Shadow Carcher 체크해 주세요.
렌더링 보이게 하는 옵션이니까 쉐도우를 잡아서 마스크를 씌워라. 이정도로 이해하면 될것 같네요.
2. 오브젝트가 투명해서 굴절이 있는 경우
1번은 그림자가 나타났으면 하는 오브젝트에 체크해주고
2번은 다른 오브젝트의 영향을 받아 그 그림자까지 생성하고 싶을 때 체크.(Plane에 체크해 주면 되겠네요.)
반응형
'블렌더3D > 튜토리얼 메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의 12가지 애니메이션 원칙 _ 12 Principles of Animation (0) | 2023.12.27 |
---|---|
블렌더 베이크 노이즈 제거 방법 (2) | 2023.08.26 |
블렌더 유용한 단축키 Hot key (0) | 2023.07.10 |
Rigid body , Soft body, Clothes의 차이점과 용 (0) | 2023.07.10 |
블렌더 섭디비젼 Subdivision surface안될 때 오류 해결 (6) | 2023.05.13 |